최근소식

용산드래곤즈 미리크리스마스 산타원정대

등록|2021-12-14   조회|996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용산 지역 민∙관∙학 연합 ‘용산 드래곤즈’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 4’ 진행


- 용산 지역 아동들을 위해 2018년에 이어 네 번째 산타 원정대 진행
- 용산 지역 민∙관∙학이 힘을 모아 지역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






UN이 제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하여 오리온재단과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CJ CGV, 삼일회계법인, 삼일미래재단, HDC현대산업개발, HDC신라면세점, 국민건강보험용산지사,숙명여자대학교, 용산구 자원봉사센터의 봉사자 80여 명이 용산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 전달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2018년에 이어 네 번째로 진행된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는 아이파크몰 주차장에 봉사자들이 집결해 각 기업과 기관에서 준비한 과자, 생활용품, 목도리 등 방한용품과 학용품, 푸시팝 등의 선물을 포장하고 전달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봉사자들은 머리띠 등으로 산타 분장을 하고, 각 회원사에서 직접 준비한 물품들을 포장하여 선물을 완성하였다.

이후에는 어린이들이 모여있는 사회복지시설로 선물을 각각 전달했으며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건강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 카드도 함께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2018년 3월, 용산 지역 민∙관∙학이 모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결성한 ‘용산 드래곤즈’ 모임의 열두 번째 활동이다. 2018년 게릴라 가드닝, 미스터리 나눔버스,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 1을 시작으로 2019년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묘목 나눔 및 나무 심기 활동, 플라스틱컵&쓰레기 올림픽 활동 등에 이어 2021년에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915 티셔츠 캠페인’,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 활동 등을 진행하여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를 연합 봉사활동 형태로 해결해왔다.

앞으로도 용산 드래곤즈는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협력적 사회공헌의 롤 모델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